경희음악학원/경희음악학원

송천참다래 마을 체험 학습(2015년 4월18일 토요일)

이쁜 비올라 2015. 4. 19. 19:52

 

 

아이들과 함께 고성 송천 참다래 마을 다녀왔어요^^

 

 

오전 11시경 학원에 모두 모여

즐거운 영어 동요 수업을 하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언제나 저도 동심의 세계로

들어가는 순간이기도 하구요^^

 

 

4월이지만 계속해서 비도 오고 흐린 날씨에

차가운 바람이 말썽을 부린 연속이었는데요

 

 

오늘만큼은 어쩜 이렇게 화창한 봄날인지 ^^

 

 

눈부신 햇살아래 아이들의 짖궂은 표정들

 

 

점심을 먹고 고동 잡으러 갈거예요^^

 

 

햇살이 너무 따가운지 찡그린 아이들의 얼굴에서

봄날을 느끼는 하루랍니다.

 

 

유치부 채원이는 아빠가 사준 김밥을 꺼낸다고 동생이랑

배낭 속의 한창 헤매고 있네요^^

 

 

김밥도 먹고 과자도 먹고

정말 즐거운 야외 점심 시간이랍니다.

 

 

도란 도란 4조로 나누어서 즐거운 점심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점심도 배부르게 먹었는데

아이들은 또다시 각자의 가방에서 과자들을 꺼집어 내어

먹고 있어요 ㅎㅎ

 

 

 

 

점심 식사 후에 물이 빠진 바닷가에서 고동을 잡는 아이들

 

 

신입생 단비는 눈웃음이 아주 귀여운 친구랍니다.

 

 

언니를 따라 다니는 도원이는 5살인데도

언니 오빠들 못지않는 채력을 자랑한답니다.

 

 

즐거운 바닷가에서의 점심 시간을 보내고

참다래 쨈 만들러 체험장으로 고고 !!

 

 

저 뒤 갯벌에서는 또 무엇이 올라 올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참다래 쨈 만들기 시작 전에

맛있는 유기농 참다래 시식 시간이예요 !!

 

 

새콤달콤 맛있는 참다래

 

 

아이들이 정말 참다래를 맛있게 먹더라구요

 

 

 

개구쟁이 시은이는 선생님을 꼭 챙기네요

선생님 맛있는 참다래 드셔보세용 ^^

 

 

참다래 쨈 만들기가 시작되었어요

 

 

자기 손 보다 더 큰 비닐 장갑을 끼고 참다래 으깨기 시작 !!

 

 

남자라고 우습게 보지 마세요 ^^

우리도 오늘 참다래 쨈 만들거예요 !!

 

 

직접 손으로 으깬 참다래는 큰 볼에 넣고 끓일거랍니다.

 

 

참다래 마을 선생님들의 설명에 아이들의

눈망울이 초롱초롱

 

 

참다래와 설탕을 1 : 1 비율로 넣어서

 

 

2조 참다래 만들기 설명 시간이예요

호기심에 가득찬 아이들의 눈망울

 

 

참다래쨈이 타지 않게 조심 조심 주걱으로 젖기

1인당 100번을 세라는 명령 ^^

 

 

열심히 참다래 쨈 만들고 있어요

 

 

 

참다래 좋아하는 사람 손들어 보세요 !!

 

 

우와 !!

오늘 우리 시은이 정말 신났어요 ㅎㅎ

 

 

참다래쨈이 보글보글 완성되고 있답니다.

 

 

우리 산들이는 뭐라고 조잘조잘 되면서 있는지

저 멀리 아영이는 언니들이 만드는 모습을 구경만 하고 있네요 ㅎㅎ

 

 

와일드한 다희도 참다래쨈 만들땐 영락없는 숙녀네요 ㅎㅎ

 

 

2학년 친구 진희와 산들이는 사이쫗게 주걱젖기

 

 

조심 조심 참다래쨈 만들기

1조는 벌써 쨈을 바닥에 쏫았내요

 

 

 

참다래쨈이 식는 동안 잠시 밖에서 휴식중인 친구들

 

 

원두막에서 즐거운 시간도 보내면서

 

 

우리는 다정한 친구

단비와 다희

 

 

오늘 너무너무 신나는 아이들

 

 

우린 지금 취나물 따기 체험장으로 가고 있어요

 

 

일년 내내 취나물을 딸수 있는 비닐하우스 안으로

 

 

잠깐만 얘들아 취나물 발로 밟으면 안돼 !!

 

 

취나물과 유채꽃의 짬뽕 !!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농촌은 온통 궁금 투성이 ㅎㅎ

 

 

유기농 취나물이 가득한 비닐하우스 안이예요 !!

 

제가 딴 취나물이 제일 커요 !!

오늘 저녁 밥상엔 봄내음 가득한 취나물 무침이 올라오길 기대하면서 ㅎㅎ

 

아이들과 함께한 참다래 쨈 체험 학습 시간이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언제나 나이를 되돌리는 시간이

되는 것 같아 항상 즐겁답니다.

오늘 하루 즐거운 기억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