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음악학원/경희음악학원

피자만들기 체험(2016년 1월 30일 : 고성생태학교)

이쁜 비올라 2016. 2. 8. 00:04



학원 아이들과 함께 고성 생태학교에 가서

맛있는 피자 만들고 왔어요 ^^



피자를 만들기전에 먼저 선생님으로 부터 피자의 유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답니다.



이 옥수수 가루를 흔들어서 옥수수 가루가 넓게

퍼질수 있도록 해야 한답니다.



각자 아이들이 5번씩 사이좋게 흔들기 시작 !!



반죽해서 숙성시켜좋은 밀가루에 이렇게 옥수수 가루를

골고루 묻혀야 해요



1조에 4명씩 사이좋게 신이났어요



우리 학원 아이들과 태권도 학원에서 온 아이들이 같이

피자 만들기를 했어요



빙글 빙글 신나게 반죽을 돌립니다



반죽을 눌러서 넓게 펴야 되겠죠



밀대로 이렇게 반죽을 밀어요



피자 틀에 밀어놓은 반죽을 이렇게 안착 시켜서 공기 구멍을

쏭쏭 뚫어 줍니다.



이제 맛있는 토핑을 할 차례



먼저 재료들을 토핑하기전에 가운데 빨간 소스를 피자 빵에 전체적으로




올리브, 파프리카, 감자, 소세지, 버섯, 옥수수 등등......



열심히 각 조의 취향에 따라 피자 토핑을 하기 시작했어요



서로 서로 한번씩 돌아가면서 요리사가 된답니다



시끌벅쩍하던 시간이 지나고 아이들 모두

피자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먼저 어떤 재료들을 먼저 토핑할까?



서로 멋진 작품들을 만들고 있어요



역시 남자아이들은 개구쟁이들

이렇게 토핑해서 어떡할려구 ㅠㅠ



재료들을 다 올려놓고 마지막에 치즈를 솔솔 뿌려 준답니다.



남은 토핑 재료들을 냠냠 맛보고 있는 윤한이 ㅎㅎㅎ





신나게 30분 놀다가 오니깐

이렇게 피자가 완성 되어 있더라구요



자기들이 만들 피자도 먹고 스파게티도 먹고



이제 신나는 볼풀장에서 뛰어볼까 !!!



맛있는 피자를 먹고 나서 신나게 노는 시간



유치부, 저학년, 고학년 남자, 여자 할것 없이

신이 났어요



여자 아이들은 도란도란 둘러 앉아 무슨 얘기들을 나눌까요



신나는 트램플링도 탔답니다.



토끼들에게 야채도 주고



신나는 그네도 타고

얼음이 꽁꽁 얼었다면 신나는 얼음 썰매도 탈건데

얼음이 다 녹아서 얼음 썰매는 못 탔어요



토끼들아 안녕 .......

귀여운 토끼들과 아쉬운 작별 인사를 나누고 집으로 돌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