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체험 ·이벤트/도서 서평

[브레인스토어]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이쁜 비올라 2017. 9. 3. 13:22



황금 추석 연휴때 일본 후쿠오카와 뱃부, 나가사키, 유후인 등

11박 12일의 여행을 앞 두고 있는 즈음에 이런 좋은 한 권의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

그동안 일본 여행을 몇 차례 다녀오면서

그때 그때 일상의 몇가지 일어 회화를 외워서

현지에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여행을 다녀오고나면 곧 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이번 여행에서는 이 책 한권을 꼭 가지고 가야 될 것같네요!!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는 일본 맛집 제대로 먹고 오는

능력 키우기라는 목표에 걸맞는 저에겐 안성맞춤의 책이더라구요

아들과 함께 가는 이번 여행에서 주로 맛집 탐방과 현지

명승지에 초점을 두고 떠나는 여행이라

이 책이야 말로 맛집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것 같네요^^



전체저인 책의 스토리가 에니메이션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책장도 너무나 잘 넘어가구요

그림과 함께 제공되는 단어 익히기는 정말

재미가 솔솔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몰랐던 많은 일본 음식들에 대해 알 게 된 느낌 !!!



일본 요리에는 신선한 재료가 지니는 본래의 맛일 살린

메뉴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1권으로 이번 기회에 일본 음식

기행을 떠나볼까 합니다 !!



일본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음시들에 대한

메뉴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요

이것만 가지고도 웬만한 일본 음식문화 모두 정복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일본하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요리가 스시죠

그런데 일본의 스시에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는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스시의 종류와 그림을 곁들인 친절한 한국어 표기까지 ㅎㅎ




일본어 히라가나는 예전에 조금 학습한 경험이 있어서

메뉴판이 눈에 속속 들어오더라구요^^



일본요리 중에서 도 배놓을 수 없는 국물요리 ㅎㅎ

우동과 소바 라면 ^^




카케우동, 야키우동 키츠네 우동 부터 생소한 타누키우동과

날께란 우동인 카마타마우동까지 각 메뉴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국말 표기까지 되어 있어

음식 선택을 용이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줄 것 같아요^^




고기 부위별 단어들의 총집합 페이지랍니다.

가슴살(부리스케), 어깨살(카타산카쿠) 등등




전 따끈한 일본 전골 요리에도 정말 관심이 많은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샤브샤브외에 모둠나베인 요세나베와

스모선수들이 먹는다는 찬코나베와 게를 끓인 카니 나베 등

전골 종류도 엄청 많더라구요^^

정말 읽을수록 쓸모있는 책이랍니다^^



일본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이자카야라고 부르는

일본식 선술집이죠

이자카야의 다양한 안주들이 이렇게 많을 줄은 정말 몰랐어요

100가지 가까운 안주들이 푸짐하게 나열 ㅎㅎ

머리가 핑핑 돌 지경이네요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일본 음식 문화 바로 접수가 될 것 같습니다.




일본의 음식문화와 일본식 코스 요리는 물론

일본식 포장마차 안주 요리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만날수 있게 해 주는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

저처럼 일본 여행 가실분들에게 무조건 유용한 책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