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체험 ·이벤트/도서 서평

책 추천 :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남궁원 에세이/모모북스

이쁜 비올라 2023. 8. 2. 18:53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휴가니깐~ 
 
잠시 일은 미루어 놓고 읽고 싶은 책 한 권 읽자! 하고 잡은 책인데
마음을 참 따뜻하게 해 준다. 
 
"다툼이 생겨 어색한 시간이 흐를 때 
어느새 먼저 다가와 사과하며 
기분을 풀어주려 노력하는 사람을 만나라......" 

 
내가 늘 생각했던 글 귀를 딱 발견했다. 
 
우리 삶의 대부분의 일상이 사람과의 소통이다. 
요즘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하는 여러가지 기사들을 보면
조금도 양보하지 않으려는 생각들이 문제를 만들고 있다. 
 
다른 사람 일은 관심도 없으면서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손해라고 생각하면
참지 못하고 고소 고발하는 사회 
 
남에 대한 배려, 용서, 사과, 반성 따위는 찾아볼 수도 없다.
이기심이 만연한 세상이다. 
 
내가 먼저 사과하면 죽는 줄 아는 현재의 많은 부분들이 너무나 아쉽다. 
 
책에서 이 글귀를 발견하는 순간....... 
 
책을 읽는다는 것은 모든 것을 책의 지침대로 실천하지 못하더라고
한 번만 이라도 지나온 시간을 현재의 시간을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나는 책 읽는 순간이 너무나 좋다. 
 
이 책은 남궁원 작가의 잔잔한 글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빈 수레가 요란했고
나는 그 깊은 호수를 헤아리지 못한 채
표면만을 바라보며
돌멩이나 던지고 있던 것이었다." 
 
"걱정이 문제를 해결해 준 건
단 한 순간도 없어." 

 


 
"인생이란 하늘은 원래
이랬다 저랬다 하는 거야." 
 
"건강한 관계의 첫 걸음은 
주고받는 것의 저울이 팽행할 때 시작된다." 
 
"내면이 빛나는 사람을 만나려 노력하라
수많은 잡초들에게 힘을 빼앗겨도
그런 사람 한 명이 나에게
초록빛 숲을 만들어준다." 
 
"하늘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슬플 때 먹구름을 불러 함께 울어주고
기쁠 때 맑은 햇살 띄워 축하해 주고" 

 


 
"때로는 멈춰서 나의 상태를 확인하며
치유해 줘야 한다고 말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걱정은 단호하게 끊어내야 한다.
이것만 해결되면 괜찮을 것 같아도
막상 해결되고 나면 
다른 걱정거리를 끌고 온다." 
 
책의 글 들이 너무나 마음에 와 닿아서
좋은 글 귀들을 담아보았다. 
 
책의 위대함을 나는 잘 안다.
그래서 책을 읽는 순간을 소중히 하고
아무리 바쁜 일상에서도 꼭 책 읽는 시간을 내려고 한다. 
 

 


기분이 좋을 때
기분이 우울할 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해야 할 일이 산더미 같을 때 
 
나는 매번 책을 손에 잡는다 
 
이 책은 마음이 고단할 때 언제나 곁에 두고 
내 마음을 치유할 글귀를 찾아 읽어볼 참으로 
책을  읽고 책상 위에 올려 두었다. 
 
참 따뜻한 내용의 글귀가 가득하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다는 실천하지 못하더라도 
책의 내용을 곰곰이 떠올려보며
그런 사람이 되고자 노력해볼 생각이다. 
 
따뜻한 세상이 다가올 것이다. 
 
남궁원 작가의 글이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휴가 마지막 날 저녁이다. 


 
#부드러운독재자 #통영 #독서 #내일은더반짝일거야 #남궁원 #모모북스 #에세이 #좋은글귀 #글귀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모임 #베스터셀러 #수필 #에세이 #마음공부 #좋은글귀 #좋은글 #감동글